재외동포재단, 세계한인의 날 기념 ‘제2회 재외동포 사진 공모전’ 개최
재외동포재단에서는 오는 10월 5일 ‘세계한인의 날’을 맞아 ‘제2회 재외동포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주제는 ‘코리아 타운’, ‘재외동포 삶의 현장’, ‘세계속의 한인’으로 세계 각지에 형성된 코리아타운(한인타운) 전경 사진, 이국땅 직업(사업) 일선에서 일하는 재외동포의 활동 모습, 거주국내 현지인과의 교류활동, 타민족 커뮤니티와의 교류 및 축제, 한인사회 축제 등을 대상으로 한다. 시상은 13명으로 대상(1명) 100만원, 우수상(1명) 50만원, 입선(11명) 각 30만원으로, 우수 시상작 13개 작품과 우수작 70-100개 작품을 선정하여 국내에서 전시할 계획이다. 응모 기간은 2014년 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2개월)이며, 아날로그 사진은 원본사진을 스캔하여 (300dpi 이상) JPEG 파일로 응모(수상작은 추후 수상작 원본 필름 제출 필수)하며, 디지털 사진은 2,000×2,800pixel 이상 권장, 파일용량 2Mb 이상, JPEG 파일로 응모하면 된다. 접수는 www.korean.net팝업존) 또는 www.okf.or.kr(배너)에서 6월 1일부터 접수 가능하다.
재외동포 사회를 국내에 소개하고 재외동포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개최하는 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응모가 있기를 바란다.
제공 = 주호주 대사관
